티스토리 뷰
데이터 변환
- ToString( ) : 현재 값을 문자열로 변환
- Parse( ) : 문자열 원래 데이터형으로 변환
- Convert.ToXXX( )
namespace _0612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value1 = 127;
string str1 = value1.ToString(); //int를 문자열로 변환
Console.WriteLine(str1);
int value2 = Convert.ToInt32(str1); // string을 int로 변환
Console.WriteLine(value2);
string str2 = "3.14";
float value3 = float.Parse(str2); //문자열을 float로 변환
Console.WriteLine(value3);
}
}
}
박싱 (Boxing)
- 데이터형을 최상위 object 형으로 변환하여 힙 (heap)에 저장
ex) int m = 123;
object obj = m;
언박싱 (Unboxing)
- 힙에 저장된 형식을 다시 원래의 형식으로 변환
ex) int n = (int)obj;
namespace _0612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i = 123;
object obj = i;
Console.WriteLine("{0}", (int)obj); //123
int j = 123;
object o = j;
j = 456;
Console.WriteLine("{0} {1}", j, (int)o); //456 123
//i와 j는 메모리 공간을 공유함
}
}
}
'LANGUAGE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값 형식 / 참조 형식 (0) | 2018.06.12 |
---|---|
[C#] 사용자 지정형 (0) | 2018.06.12 |
[C#] 표준 입력 (0) | 2018.06.12 |
[C#] 데이터형 (0) | 2018.06.12 |
[C#] .NET FRAMEWORK (0) | 2018.06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