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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NGUAGE/C++

[C++] BASIC THINGS

진심스테이크 2018. 3. 5. 13:15

 

C++ : 객체지향

C = C + 1 //1은 OOP - 즉, C에서 사용되는 모든것 + OOP

 

 

OOP : Object Oriented Programming 

 

1. 추상화 : 추상적인것을 구체적으로 표현 // 제일 중요!!

2. 캡슐화 :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쓰기 위함 , 데이터 보호 및 은닉

3. 상속 : 부모로부터 물려 받음, 코드의 재활용 및 확장성

4. 다형성 : 여러가지 형태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제공

   ex) 오버로딩, 동적 바인딩, 제네릭

 


 

bool - 0 이나 1 , true 이거나 false  - 자바와 다르게 둘다 적용 가능

 

AND : 둘다 true 일 때

OR : 둘중 하나만 true 일 때

 

function : 어떠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데 사용하는 '기능'

 

헤더파일 : _______.h

 

 

#구표준 :  iostream.h

#신표준 : #include <iostream>

            + 이름 공간 : using namespace std;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 중복 방지를 위한 구별자

            + template : 자바로 치면 제네릭

 

 

iostream.h

- cout : 출력 객체

- cin : 입력 객체
 + 서식을 지정 할 필요가 없음

#include "stdafx.h"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void main() {
    int a = 10;
    char b = 'a';
    float c = 2.5;

    cout << a << "\t" << b << "\t" << c << endl; 
    cin >> a;
    cout << a << "\t" << b << "\t" << c << endl;
    //endl : c에서는 enter을 누르면 enter까지 인식해버리지만 endl은 인식하지 않고 바로 다음줄로 넘어감
    //rewind 기능

    //위에 using namespace std;를 선언하지 않았을 경우
    std::cout << a << "\t" << b << "\t" << c << std::endl;
    std::cin >> a;
    std::cout << a << "\t" << b << "\t" << c << std::endl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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